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전문가만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자료 다운로드 전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여 주의사항을 확인해 주십시오.
Menu
Close
Menu
Close
세균성 감염
음성 이해하기
HAP/VAP 요약
MBL 제거하기
진균 감염
효모 감시하기
바이러스성 감염
혈액 배양은 낮은 민감도에도 불구하고 침습성 효모 감염 진단의 최적 표준으로 남아 있습니다. 대기 시간은 종에 따라 다양하며 광범위할 수도 있습니다. 혈액 배양 양성까지의 시간은 칸디다 트로피칼리스의 경우 19~22시간, 칸디다 글라브라타의 경우 60~75시간입니다.1,2
잠재적인 침습성 진균 감염(IFI)이 있는 경우에는 기다릴 시간이 없습니다. 항진균 요법을 늦게 시작할 경우 침습성 칸디다증의 사망률이 크게 증가합니다.1,2
침습성 칸디다증의 진단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등장하고 있습니다.1,2
위의 기술은 모두 양성 혈액 배양에 의존합니다. 전혈을 대상으로 자기공명을 이용한 새로운 접근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칸디다 세포를 용해하고, 범칸디다 프라이머로 DNA를 증폭하고, 증폭된 산물을 검출합니다. 응답 시간은 4시간 이내이고 검체 준비 시간은 10분 이내로 빠르고 간단합니다. 그러나 검사 비용이 많이 들고 시약의 유효 기간이 짧습니다.1
진단 기술에 따른 효모 식별까지의 시간1
침습성 효모 감염을 진단하는 현재의 방법에는 한계가 있습니다.1,2 그러나 시기적절하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기존 도구를 활용하여 스튜어드십의 원칙을 계속해서 실천해야 합니다. 함께하면 항진균제 내성에 대한 실질적인 진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침습성 곰팡이 감염을 진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는 무엇입니까?
본 웹사이트에 제공되는 정보는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전문가만을 위한 것입니다.
보건의료전문가가 아니시라면, 한국 화이자제약 회사 홈페이지(http://www.pfizer.co.kr)를 방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 2022 Pfizer Limited. All rights reserved.
PP-UNP-KOR-0182_15SEP2025
본 웹사이트의 의학정보는 오직 보건의료전문가의 사용을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제품 관련 정보는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사항에 기반하여 보건의료전문가에게 의약학적 정보를 전달하고 한국 화이자제약(이하 “회사")의 의약품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본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지속적으로 제품 및 의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자료가 의학적 권고사항은 아닙니다. 환자 치료는 보건의료전문가의 면허 범위, 전문적 경험 및 전문적 지식에 근거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그에 따르는 책임 또한 건강 관련 전문직 종사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방법으로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본 웹사이트를 본래의 제작 목적 이외의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 약사법, 저작권법 및 기타 관계법령 상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해진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